본문 바로가기

상승종목 예측분석

코로나 식품주, 시간외급등!!

코로나 식품주 시간외급등 (CJ씨푸드, 서울식품, 사조오양, 마니커에프앤지, 신라에스지)

 

코로나19 확진자 증가에 간편식 사재기 기대감을 주었던 코로나 식품주가 시간외거래에서 강세를 보여주었다. 코로나19 사태가 심각해졌을 당시 식품주가 영향을 받았는데 이는 코로나19에 대한 우려로 외식을 자제하는 가정이 많아지면서 가정간편식과 온라인 쇼핑 수요가 늘어날 것이라는 기대감이 반영된 것이죠. 

시간외거래에서 급등한 코로나 식품주에는 CJ씨푸드, 서울식품, 사조오양, 동원푸드, 마니커에프앤지, 신라에스지등이 있습니다. 각각 코로나 식품주 기업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CJ씨푸드>

<CJ씨푸드 시간외거래>

코로나 식품주인 CJ씨푸드

코로나 식품주 CJ씨푸드의 일봉차트입니다. CJ씨푸드는 시간외거래 급등으로 3015원에 마감을 하였습니다. 시간외거래가격과 차트를 대조해보면 괜찮은 자리로 보여지네요. 장 중에 이 종목을 발견하지 못한게 아쉽네요..

CJ씨푸드 기업개요

 1976년 삼호물산 주식회사로 설립되어, 1985년 삼호어묵을 출시하면서 내수식품사업을 시작. 주요 사업 내용은 어묵, 맛살, 햄, 김 등을 생산 판매하는 식품사업입니다.
공장의 안정적인 품질관리와 철저한 위생관리 시스템 정착과 끊임없는 신제품 개발 과 소비자 지향적인 마케팅 전략으로 현재 시장점유율 1위를 유지하고있죠.
최근 코로나19로 간편식 프리미엄 시장이 뚜렷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어 동사가 속한 식품시장의 성장세가 기대됩니다.

 코로나 식품주인 CJ식품주의 실적은 양호하다고 판단이 되네요. 19년도에는 실적이 다소 줄었지만 20년 기대실적으로는 19년도보다 상향할 것이라고 생각되네요.


<서울식품>

 <서울식품 시간외거래>

시간외거래

코로나 식품주인 서울식품

서울식품의 일봉차트입니다. 차트상으로는 시간외상승 예측종목에 선정될만한 종목입니다. 하지만 장 중에 파악을 못했고, 동전주는 접근을 안하기 때문에 아쉽진않네요. 서울식품은 171원 고가 접근 시도를 할 것이라고 예측이 되네요.

서울식품 기업개요

서울식품은 제빵사업과 환경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시설투자 및 마케팅 전략으로 대량화, 고급화, 차별화된 제빵사업을 지속 중입니다.
서울식품의주요 사업은 냉동생지로, 동종업계를 선도하며 지속적인 수출로 아시아, 유럽, 미주시장으로의 수출사업 다각화를 꾸준히 진행하고 있습니다.

재무제표

코로나 식품주인 서울식품입니다. 19년도 실적은 다소 좋치 않고 부채가 조금 늘었네요. 액면가 500원인 기업에 부채가 늘어나는 추세이므로 장기적관점으로 접근하시는 분들은 조심하는게 좋을 것 같네요.

<사조오양>

 

사조오양의 일봉차트입니다. 3월 31일 시초가가 6500원이라면 시간외상승이 의미가 있다고 보여집니다.

사조오양 기업개요

사조오양은 1969년 설립되어 식품제조, 수산물, 상품판매, 기타 판매부분의 4개 사업영역을 구축하여 성장 발전하였습니다.
업계 최초로 맛살제품을 국내에 도입하여 괄목할만한 성장을 이룩, 2007년 06월 사조그룹에 편입되었죠.

사조오양의 재무제표입니다.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이 줄고 부채비율도 줄었네요. 아직까지는 별 문제없는 실적이라고 보여집니다.

 

<마니커에프앤지>

마니커에프앤지의 일봉차트입니다. 차트의 모양이 대부분 같으므로 차트분석이 통일됩니다. 단 종목의 힘에 따라 주가가 달라질 뿐.

마니커에프앤지 기업개요

마니커에프앤지는 계육, 돈육, 우육 등 육류를 가공하여 다양한 육가공 제품을 생산하는 식품 제조 기업입니다. 마니커애프엔지 제품은 크게 튀김류, 패티류, 구이류가 있으며 그 중 치킨텐더, 치킨너겟, 팝콘치킨 등 을 포함하는 튀김류가 매출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마니커에프앤지의 재무제표입니다. 19년도 당기순이익이 반토막이 났는데 이는 부채를 줄임으로의 결과일 것으로 보여집니다. 그래서 마니커에프앤지도 큰 문제는 없다고 보여지네요.

<신라에스지>

신라에스지의 일본차트입니다. 차트의 모양이 대부분 같으므로 차트분석이 통일됩니다. 단 종목의 힘에 따라 주가가 달라질 뿐.

 

 

신라에스지 기업개요

신라에스지는 1977년 설립되었으며 어육소시지 등의 가공식품 제조업, 수산물의 가공 및 수산물 유통, 축육도매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했습니다. CJ제일제당(주)에 OEM으로 공급하고 있는 어육소시지는 이중충진제품을 준비하는 등 지속적인 신규 아이템을 검토하고 있죠.

신라에스지의 재무제표입니다. 신라에스지는 19년도 실적도 매우좋네요.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우상향에 부채까지 줄어주었군요. 매우양호합니다~~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 주목해봐야 할 종목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