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승종목 예측분석

BTS관련주, 대장을 찾았습니다!!

BTS관련주, 대장을 찾았습니다!!

(디피씨, 초록뱀, 키이스트, 손오공)

 

오늘은 4월의 첫날이니 새로운 마음으로 글을 작성해보겠습니다. 오늘은 장 초반부터 코스피지수, 코스닥지수 투매가 많이 나오네요. 변동이 큰 종목이 많으므로 다들 투자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현재시간 12시가 거의 다되어갑니다. 거래량상위 종목을 살펴본 결과 BTS관련주들이 눈에 띄네요. 최근 BTS의 소속사인 빅히트엔터테인먼트가 창사 이래 최고 실적을 달성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BTS관련주 주가상승의 영향을 끼친 것 같네요. BTS관련주인 디피씨, 초록뱀, 손오공, 키이스트 각각 거래량상위 8, 15, 28등으로 나뉘어집니다. 12시즈음 거래량 상위종목은 거의 그하루의 거래량상위 종목으로 유지되기에 장이 끝날때까지 거래량 상위종목으로 유지해줄것 같네요.

 

아무튼 오늘은 4월 1일 거래량 상위 종목인 BTS관련주 디피씨, 초록뱀, 손오공, 키이스트 이 세가지 기업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BTS관련주 디피씨

디피씨 주가

BTS관련주 디피씨의 일봉차트입니다. 디피씨는 임의로 그린 박스하단선을 전일 진입하였다가 조정중에 있던 종목이죠. 디피씨의 차트만 바라보았을 때는 BTS의 대장주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 같네요. 디피씨는 현재 상한가 마감을 준비중으로 있으며, 제가 판단하기엔 상한가 마감을 하고도 아직 상승여력이 남아있다고 생각이 되네요.

디피씨 기업개요

디피씨는 1982년 6월 24일에 고압변성기 제조, 판매 등을 주 영업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1997년 11월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했습니다. 디피씨의 사업부문은 제조부문과 투자부문으로 구별되는데, 제조부문은 전자레인지용 고압변성기 등을 중국현지법인과 말레이시아현지법인을 통하여 생산된 제품을 전세계 가전업체에 납품하고 있죠. 다피씨의 투자부문은 프라이빗에쿼티 펀드 및 벤처투자조합 운영, 부동산 및 인프라에 대한 사모펀드 운영 등을 하고 있습니다. 
최근 디피씨의 자회사인 스틱인베스트먼트가 빅히트엔터테인번트에 1020억원을 투자했다는 소식에 BTS관련주로 엮이고 있습니다.
 

디피씨 재무제표

BTS관련주 비티씨의 재무제표입니다. 비티씨의 시가총액은 3,185억으로 중형주에 속하고 있구요. 전년도 대비 19년도 실적이 순이익면에서는 상향을 띄고 있지만 부채는 살짝 늘어났네요. 디피씨는 기술업종이지만 투자부문의 활력이 커서인지 실적은 매년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네요.



BTS관련주 초록뱀

 

 

 

초록뱀 주가

BTS관련주인 초록뱀의 일봉차트 입니다. 오늘도 어김없이 박스 하단선과 상단선을 그려놓았습니다. 초록뱀의 일봉차트를 보시면 당일 초록뱀의 주가가 임의로 그린 박스하단선에 진입을 한 모습이 보이실거에요. 저는 이것을 상승신호 또는 기회를 주려나? 이 생각으로 아직 관심종목으로 보유 중 입니다. 거래량 상위 종목이기는 하지만 아직까진 신뢰할 수 있는 정도의 거래량이 나오지 않았네요.

초록뱀 기업개요

초록뱀은 섬유류, 산업용 필터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98년 5월 설립되었으며 2002년 12월 상장했습니다. 지배회사인 (주)초록뱀미디어는 컨텐츠 제작사업과 각종 부가사업(OST, 컬러링, 캐릭터상품, 테마파크 개발) 및 부동산사업을 수행하고 있죠. 한류 열풍의 핵심 콘텐츠인 방송영상산업은 IT 산업의 발전에 따라 소프트웨어의 중요성이 강조되는 최근 경제 흐름을 반영할 때 국가경제의 근간을 이루는 기간산업으로서의 의미가 있습니다. 초록뱀의 지배회사인 초록뱀미디어는 BTS 소속사인 '빅히트엔터테인먼트'와 계약하여 드라마를 제작한다는 소식에 BTS관련주로 엮이고 있습니다. 드라마에 방탄소년단 멤버가 출연하지는 않치만 어느정도 BTS관련주로써의 영향은 있을 것 같네요.

초록뱀 재무제표

BTS관련주인 초록뱀의 재무제표입니다. 초록뱀의 시가총액은 1,120억으로 중소형주에 해당되네요. 초록뱀은 기술주인 만큼 실적의 흐름이 안정적이지는 않치만 부채가 줄음에도 순이익의 상승은 좋은 흐름으로 이끌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BTS관련주 키이스트

 

 

키이스트 주가

BTS관련주 키이스트의 일봉차트입니다. 키이스트도 당일 임의로 그린 박스하단선을 진입하여 상승추세로 전환을 한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상대적인 거래량은 많치 않치만 당일 거래량 상위종목으로 주목받고 있기 때문에 진입해도 좋은 자리로 보여집니다. 현재 키이스트 주가는 전일종가대비 10%나 올랐으니 진입하기 두려워 하실 수도 있지만 개인 판단하에 진입을 하시길 바랍니다.

키이스트 기업개요

키이스트는 소속된 연예인 ·아티스트 등과 관련한 매니지먼트 사업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며 TV 방송, 영화 등의 출연 및 CF 출연에 관한 용역을 다양한 형태로 제공중입니다. 손현주, 김현중, 주지훈, 김수현, 정려원 등 국내외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스타들과 잠재 가능성 있는 신인 아티스트들과 전속계약을 체결하고 매니징하고 있죠. 지배회사는 매니지먼트 사업, 종속회사는 영화제작사업, 한류콘텐츠 유통 사업을 영위.
키이스트는 일본 자회사인 'SMC'가 방탄소년단의 일본 활동 계약권을 보유중이므로 BTS관련주로 엮이고 있습니다.

키이스트 재무제표

BTS관련쥬인 키이스트의 재무제표입니다. 키이스트의 시가총액은 2,155억으로 중형기업에 속하구요. BTS의 활동력 때문인지 전년도대비 20년도 실적이 흑자전환하여 상승을 띄고 있습니다. 전년도대비 19년도 실적도 20년도 실적의 상승을 생각해 볼 수 있었겠죠?

BTS관련주 손오공

 

 

손오공 주가

BTS관련주 손오공의 일봉차트입니다. 손오공은 전일 임의로 그려본 박스하단선에 진입 후 바로 상승으로 이어갔네요. 손오공 주가차트만 봐서는 BTS관련주 중 손오공이 디피씨와 함께 대장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드는데요. 현재 손오공의 주가를 보았을 때는 진입하기 이르지 않나 라는 판단이 되는 위치이군요. 조심스럽게 진입을 하거나 조정을 준다면 변곡점을 잡아 진입을 하는게 맞다고 생각이 되네요.

손오공 기업개요

손오공은 1996년 12월 30일에 설립되었으며, 2005년 1월 7일 코스닥시장에 주식을 상장했죠. 손오공은 캐릭터 완구 빠샤메카드, 헬로카봇, 엑스가리온과 마텔 완구 피셔프라이스, 바비, 핫휠, BTS인형, 게임인 블리자드 패키지, 닌텐도 등을 할인마트 및 온오프라인 시장에 유통하고 있습니다. 손오공은 인형제조판매기업으로 방탄소년단 인형을 판매하고 있으므로 BTS관련주로 엮이게 되네요.

손오공 재무제표

BTS관련주 손오공의 재무제표입니다. 손오공의 시가총액은 538억으로 소형주에 해당되구요. 전년도 대비 19년도에는 순이익면에서 하락율을 보여주지만 부채비율이 많이 떨어졌음을 알 수 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