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승종목 예측분석

교육관련주, 지금이 매수타이밍??

 교육관련주, 지금이 매수타이밍??

 

 

3월 26일 시간외거래 급등종목 예측 종가매매 오늘의 종목은 YBM넷이었어요. YBM넷은 시간외 상승에 있어서 확실하지 않은 점이 있었으므로 투자금 비중은 적게 맞추어 YBM넷을 종가에 매수했네요~


<YBM넷 평단:6390 비중: 계좌의 10%>

 

 

 

오늘의 시간외 상승 종목이었던 YBM넷에 대하여 알아보고 기술적으로 분석하는 시간을 가지도록 할게요.

<YBM넷 시간외거래>

 



<YBM넷 기업 개요>

YBM넷은 온라인교육ㆍ콘텐츠제공업ㆍ데이타베이스업 및 교육서비스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2000년 6월 7일자로 ㈜와이비엠닷컴으로 설립되었으며, 2004년 6월 8일 코스닥시장에 주식을 상장했네요.
YBM넷은 Online 교육사업, Online Test 사업, 디지털 콘텐츠 공급사업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초ㆍ중ㆍ고등학교는 디지털교과서를 시범적으로 도입하고 있으며, 대학의 경우IT 과정을 중심으로 이러닝 도입에 적극적이구요.

YBM넷 --->>> 온라인 교육 서비스 기업

 

 

<YBM넷 재무제표>

 

 

YBM넷의 재무제표입니다.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나쁘지 않다 라고 볼 수 있구요. 부채비율 줄고 유보율 변화 거의 없으니 이쪽도 나쁘지 않군요. YBM넷의 재무상태는 괜찮타라고 보여지네요. (가치투자가 아니기 때문에 재무제표를 분석하지 않을게요.
YBM넷의 재무상태는 상장폐지를 염려하는 상태가 아니므로 단기간에 종목이 급하게 떨어져도 장기간 보유할 수 있어도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YBM넷 일봉차트>

 

 

YBM넷 일봉차트입니다. YBM넷 일봉차트에 박스를 그려보았습니다. 3월 26일 주가의 시작이 상단선 위쪽 부근에서 시작했음을 보실 수 있죠. 기술적 관점으로 보았을때는 거래량도 충분하고 6000부근에서 한번 더 상승의 기회를 줄 것이라는 예측을 해 볼 수 있었습니다.

<YBM넷 3분봉차트>

 

 

YBM넷의 3분봉차트입니다. 보시다시피 장초반 수급이 어느정도 들어온 후에 장 중 대부분이 횡보를 한 모습이 보여지죠. 수급이 빠졌다라고 보기엔 애매하죠? 장 마지막의 주가하락은 코스피,코수닥지수 영향으로 작은 하락이 발생되었고 주가에 큰 하락을 불러오비 않았죠.

이와같이 YBM넷의 일봉차트와 3분봉차트, 장중의 호가창 분석등을 통하여 시간외거래때의 상승을 예측했고, 결국 예측대로 올라주었네요. 하지만 확신을 가지지 못한터라 소량의 매수가 아쉽긴 하네요.

3월 26일 시간외거래에서는 YBM넷 뿐만아니라 온라인교육서비스 관련주들이 상승을 하였는데요, 내일은 교육주 테마가 살짝 관심을 받을 수도 있겠다는 생각을 한 번 해보았네요.

 

온라인교육 서비스 테마주

<아이스크림에듀>

 

 

 

 

<메가엠디>

 

 

 

<비상교육>

 

 

 

<NE능률>